이용약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키미데이타 웹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키미데이타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서비스 웹사이트 (http://www.kimi.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 2. ㈜키미데이타(이하 ‘회사’라 칭한다.)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상기 1항의 공지 절차에 따라 공지, 적용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조 (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취지, 웹사이트 공지사항, 웹사이트 이용안내 등 서비스 안내 및 일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본 이용 약관의 동의를 거쳐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발급 받은 자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웹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1) 일반 회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서비스 상품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 후 웹사이트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 받아 웹 서비스 이용 가능한 회원
    • (2) 파트너 회원: 회원 가입 시 파트너 회원으로 등록하고, 부가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을 완료한 회원
    • (3) 포럼 회원: 커뮤니티의 포럼에 가입한 일반, 파트너 회원
    •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이메일 형식으로 생성하고, 하나의 아이디(ID)만 발급, 이용 가능
    •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 숫자 조합으로 설정 가능
    •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7)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4. 비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신청)
  • 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제시한 약관에 동의함을 표시한 후 사이트에서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3.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1인 1개의 아이디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등록 정보가 허위 기재라고 판단되거나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 별도의 확인 절차를 거친 이후 이용 허가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6.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 정보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정보가 유출되어 남용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 정보의 유출되어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시 책임을 집니다.
  • 2. 회사는 별도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두며, 이는 관련 법령에 의거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제 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 신청 회원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 나.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 사이트의 운영 또는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라.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 등으로 이중 가입한 경우
    •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바. 서비스의 이용을 통하여 제3자의 지적 또는 물질적 재산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사. 사이트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내용을 사이트의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 아. 기타 사이트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자.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사이트의 서비스 변동 사항 및 기타 사항에 대해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과 관련된 사이트의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 가입 시 명기한 전자우편주소로 상기 내용을 발송 또는 기타 방법을 사용하며, 전자우편주소 오기 및 미확인 등에 따른 피해에 대하여 사이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비의 장애가 있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이라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통해 이를 수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내부적인 사정에 의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항상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각별히 주의하여 노력하며, 상업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청을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한 경우, 게시자의 동의 없이 관련 정보를 삭제, 수정, 링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수정, 링크 차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7조 2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규정된 요금을 납부할 의무를 가지며, 서비스 이용 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적합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4. 회원은 회원 정보의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 및 수정하여야 하며, 지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 6.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 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모든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7. 회원은 회사를 포함한 기타(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및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8. 음란물 및 폭력적 게시물 등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게재할 수 없으며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9. 회원은 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게시자의 승낙 없이 삭제하거나 링크를 차단했을 때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타인 소유의 사진 및 글 등의 콘텐츠 주문에 관한 책임)
  • 1. 회사의 모든 공정은 전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확인과정이 없습니다.
  • 2. 회원이 주문한 사진이 글 등의 콘텐츠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일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은 등록한 상품과 관련하여 권리침해 등의 이유로 제3자로부터 회사에 대해 불리한 요구, 청구 또는 제소 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한 제3자의 요구, 청구 또는 제소 등의 행위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요구, 청구, 제소 등의 행위로 인해 회사가 입는 어떠한 재산상의 손해도 지체 없이 배상할 것을 보증합니다
제 12조 (구매신청)
  • 웹사이트 이용자는 다음 각 호 또는 회사가 정하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 다.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항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또는 웹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 13조 (구매계약의 성립)
  • 1. 웹사이트는 구매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기타 구매신청에 응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거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 판단되는 경우
  • 2. 이용자가 결제 및 구매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4조 (지급 방법)
  • 1.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은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휴대폰, 웹사이트 포인트 등 결제 수단을 통해 선불로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결제 수단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5조 (재화 등의 공급)
  •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주문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16조 (구매 취소 및 환급)
  • 1.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이 품절 또는 장비의 사유로 서비스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 즉각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보하고 계약 해지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 2. 회원은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른 경우,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이의 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한 이의 신청에 대한 확인 결과를 이의 신청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철회가 가능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배송된 상품이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사이트에서 제공한 내용과 상이한 경우
    • 나.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사용자의 귀책 사유에 의한 파손, 손상, 오염등의 경우는 제외됨)
    • 다. 제공되는 서비스가 현저히 저조하여, 그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 3. 웹사이트 포인트의 환급은 회원이 원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식에 따라, 48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이용시간)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증설,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정기 혹은 비정기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이용 폭주 및 기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 정책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며 이에 따른 세부 이용규칙은 웹사이트 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 가. 재화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변경 등의 사유로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웹사이트 등 기타의 방법으로 변경내역을 공지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파일 삭제, 회원 과실에 의한 파일 손상 및 파일 삭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 귀속 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사용자의 이미지, 주문데이터 등을 주문, 제작, 전시 등의 목적으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원탈퇴 및 이용 제한)
  • 1. 회원탈퇴를 희망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2. 회원의 해지 요청에 따라서 서비스가 해지 된 이후 회원 정보 및 데이터에 대한 소실 부분에 대해서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 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통보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자료 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손해배상 범위)
  •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 된 경우는 제외 합니다.
  • 3. 손해 배상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 된 서비스에 한합니다.
제 23조 (손해 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할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6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24조 (면책 및 분쟁해결)
  • 1.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책되며 손해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비상상태 등 불가항력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는 경우
    •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 회원 본인의 과실로 인한 정보 유출 및 회원 계정 도용
    • -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미 숙지 등으로 인한 이용 장애
    • -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 -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 함으로서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 회원의 컴퓨터 오류, 인터넷 접속장애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 회원의 보관자료가 삭제되어 발생하는 손해의 경우
    • - 무료로 제공되는 보조 기능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볼 수 없는 경우
제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